2014년 8월 24일 일요일

1. Java의 기본이해

1. 자바의 기본이해


자바학습에 있어서 C++의 문법과 객체지향 기술을 터득해야 순조롭게 공부가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클래스(class)를 이해를 해야만 한다. 이 클래스(class)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타입(data type)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타입에 대하여 먼저 공부하도록 한다.

1. 클래스(class) : C++계열 언어에서 등장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2. 데이터 타입(Data Type) : 클래스를 학습하기 위한 기초지식이다.


데이터 타입(Data type) -> 클래스(class)


그렇다면, 데이터 타입이란? 메모리를 생성하기 위한 도구라고 보면 된다. 또한 자바에서 메모리를 생성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데이터 타입을 이용하는 것이다.(그 외의 방법은 없다.)
그렇다면 메모리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메모리의 크기를 설정하는 것이다. 메모리의 크기없이는 메모리의 생성도 불가능 한 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메모리를 생성하고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1. 내가 이용할 메모리의 크기(Size)를 설정한다.
2. 크기에 해당하는 메모리를 가져온다.
3. 가져온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Ex) int number;
       이 int number;에서 int는 데이터 타입의 한 종류이며, 4byte의 데이터 크기를 갖는다.
       즉 int라는 4byte 크기의 상자를 만들고 number라는 이름표를 달아 준것이라고 생각하        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그리고 number이라는 이름을 이용하여 상자의 값을 할당 할        수 있다.

결론

1.데이터 타입은 메모리를 할당 받기위하여 사용한다.
2. 데이터 타입은 자기에 맞는 크기(Size)가 있다.

자바라는 것은 클래스를 기반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클래스를 자유자제로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클래스를 공부하기 전에 데이터 타입에 대한 간단한 개념을 공부하였다. 다음은 데이터 타입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 보도록 하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